오티스, 인천 송도에 글로벌 R&D 센터 및 첨단 생산시설 구축한다

입력 2017-09-25 14:22:56
- + 인쇄

 오티스, 인천 송도에 글로벌 R&D 센터 및 첨단 생산시설 구축한다

세계 최대의 엘리베이터 제조 및 유지보수 전문기업 오티스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 R&D센터 및 첨단 생산시설을 건립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G타워에서 김진용 차장(청장 직무대리), 조익서 오티스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티스와 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오티스는 송도국제도시 15600R&D센터, 첨단 생산시설 및 부품공급센터, 현대화 시스템센터, 품질센터, 기술교육 및 고객센터 등의 시설을 갖춘다.

오티스는 지난 6월 인천광역시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실시계획 변경, 건축설계 등의 절차를 거쳤다. 오는 11월 중 착공해 내년 중순 완공 및 입주할 예정이다.

완공 이후에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 분산돼 있는 오티스의 연구개발 및 생산 조직을 송도로 통합할 예정이다. 또 현대화 시스템센터, 품질센터 등 서울 여의도 본사의 기능 일부도 이전한다.

오티스는 송도 R&D센터를 동북아 지역의 연구개발 허브로서 육성하고 아시아 혁신기술의 거점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미국, 독일, 일본 등 세계 9개국에 분포해 있는 글로벌 오티스 R&D센터와의 기술교류 및 협업을 통해 첨단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커넥티드 엘리베이터등 차세대 엘리베이터 연구개발이 이루어진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를 포함한 승강기 제조 및 유지관리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항공 우주 및 빌딩 설비 산업 분야를 리드하고 있는 미국 UTC(United Technologies Corp.)의 자회사다.

김진용 차장은 오티스의 입주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뛰어난 입지 여건이 다시 한 번 부각되는 계기가 됐다입주와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익서 사장은 한국뿐 아니라 동북아 승강기 산업의 발전을 견인할 인프라를 송도에 구축해 변화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국내 승강기 산업 종가로서의 명성을 다시 되찾겠다고 말했다.

인천=조남현 기자 freecnh@kukinews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