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조직개편 및 경연진 교체…비은행·비이자부문 확대 초점

기사승인 2017-09-28 21:14:31
- + 인쇄

BNK금융, 조직개편 및 경연진 교체…비은행·비이자부문 확대 초점BNK금융지주이 지난 9월 27일 김지완 회장 취임에 이어, 28일 신임 회장의 경영철학과 전략 방향에 맞춘 조직 개편과 경영진 선임을 실시했다.

이번 조직 개평은 지주의 그룹 총괄 역할 강화와 비은행 및 비이자 부문 확대 중심의 그룹 포트폴리오재편에 초점을 맞춰졌다. 이에 따라 그룹 영업 전반을 디지털로 구현하기 위한 그룹디지털총괄본부와 실버금융을 포함해 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담당할 그룹WM총괄본부를 신설됐다.

또한 BNK금융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아시아 지역 중심의 해외진출을 전담할 그룹글로벌사업총괄본부를 신설하고 기업금융 강화를 위해 기존 IB사업지원본부를 그룹CIB총괄본부로 확대했다. 

그룹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를 위해 기존 전략재무본부, 경영지원본부, 리스크관리본부, IT본부를 그룹전략재무총괄본부, 그룹경영지원총괄본부, 그룹리스크총괄본부, 그룹IT총괄본부로 기능을 확대했다.

그룹 시너지사업을 총괄할 시너지추진부와 글로벌, 디지털, WM사업부문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사업지원부, 디지털사업지원부, WM사업지원부도 신설했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그룹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선진화된 경영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한편 지주 박영봉 부사장과 부산은행 홍성표 부행장보, BNK캐피탈 김일수 대표는 사퇴했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