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해외서 ‘나보타’ 우수성 전파

기사승인 2017-09-29 14:45:42
- + 인쇄
◎대웅제약 해외 의사 교류프로그램(KMC) 통해, 나보타 우수성 알려=대웅제약은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멕시코, 베트남, 필리핀 3개국 의사 30명을 초청해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류프로그램인 '나보타 코리아 마스터 클래스(KMC, Korea Master Class)를 개최했다.

KMC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보툴리눔톡신 및 필러에 대한 최신 시술법 교육과 토론, 국내 병원 및 공장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올해 나보타가 신규 발매된 국가인 멕시코, 베트남 의사가 참여해 나보타의 효과, 기술력 등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KMC에서 참석자들은 차앤박피부과 천안불당점 김현조 피부과 전문의, 리더스피부과 노낙경 피부과 전문의 등 국내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나보타를 활용한 보툴리눔톡신 시술법을 배웠다. 또한 경기도 화성시 향남에 위치한 나보타 생산공장을 견학하며 대웅제약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했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국산 보툴리눔톡신 제제의 해외 진출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전문가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나보타의 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건강생활 다이어트 보조제 포모라인 L112, 이마트 입점=유유건강생활은 최근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보조제 ‘포모라인 L112’가 스타필드, 부츠, 현대백화점에 이어 이마트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포모라인 L112는 이마트성수점, 강남 역삼점, 마포 공덕점, 양재점, 가든파이브점, 신도림점, 수서점, 용인 수지점, 분당점, 김포 한강점, 수원점, 천안점, 동구미점, 전주점, 광주 봉선점, 서귀포점 등 총 16개 지점과 SSG마켓 청담, 목동, 마린시티, 스타마켓 도곡점 등 고급 식품매장에 입점했다. 앞으로 소비자 특성에 맞춰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유유건강생활 우승표 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기름에 튀기고 볶는 등 고열량·고지방 추석 음식으로 인한 체중 관리가 걱정되는 분들에게 거주지 근처 이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포모라인 L112를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포모라인 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 ‘폴리글루코사민 L112’는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D-글루코사민과 N-acetyl글루코사민의 β-1, 4를 결합한 물질로, 키토산의 활성형이며 체내에 지방을 흡수해 체외로 배출시킨다.

[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해외서 ‘나보타’ 우수성 전파◎대원제약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 이유리 모델 신규 TV광고 선봬=대원제약은 추석연휴를 맞아 업계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새로운 TV광고 시리즈를 선보인다.

회사 측은 “짜먹는 스틱형 파우치 감기약인 콜대원은 최근 빠른 성장세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배우 이유리를 새로운 모델로 앞세워 본격 감기 시즌을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TV광고에서 이유리는 유쾌하고 발랄한 표정 연기로 다양한 감기증상을 표현한다. 콜대원은 휴대와 복용이 간편한 파우치 액상제형으로, 기침·재채기 등 감기 증상이 나타날 때에 언제 어디서나 짜먹을 수 있는 제형의 편리함을 강조했다.

이번 콜대원 TV광고와 함께 라디오, 극장광고, 버스광고, 디지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7월 말에 추가된 ‘콜대원 키즈’ 라인은 출시와 동시에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으며 이번 겨울 콜대원의 성장세에 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콜대원은 빠른 효과와 편의성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된 콜대원 키즈 제품에 대한 시장 반응도 기대 이상이다.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모델 이유리 씨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올 시즌 대표 가족 감기약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콜대원은 성인을 위한 ‘콜대원’ 제품 3종(종합 감기용 ‘콜드에스’, 기침감기용 ‘코프에스’, 코감기용 ‘노즈에스’)과, 어린이를 위한 ‘콜대원키즈’ 제품 4종(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펜시럽’, 이부프로펜 해열제 ‘이부펜시럽’, 기침감기용 ‘코프시럽’, 코감기용 ‘노즈시럽’)으로 구성돼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