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선발 탈락’ 류현진, 챔피언십시리즈 출전도 불투명

‘4선발 탈락’ 류현진, 챔피언십시리즈 출전도 불투명

기사승인 2017-10-13 09:36:42
- + 인쇄

‘4선발 탈락’ 류현진, 챔피언십시리즈 출전도 불투명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디비전시리즈에 이어 챔피언십시리즈에서도 기회를 얻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 류현진(30)이 챔피언십시리즈에서도 모습을 드러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는 16일(한국시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2017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1차전을 치른다. 

다저스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디비전시리즈를 3연승으로 마쳤다. 선발 3명으로 시리즈를 끝냄에 따라 류현진의 챔피언십시리즈 로스터 진입도 불투명해졌다. 

4선발 알렉스 우드가 아예 등판도 하지 않았고 클레이턴 커쇼와 리치 힐, 다르빗슈 유는 호투 뿐만 아니라 투구 수도 적었다. 

LA 지역 언론도 다저스가 디비전시리즈 로스터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라 내다봤다. 

‘MLB 닷컴’의 켄 거닉 기자는 13일 자신의 SNS에 “좌완 불펜 루이스 아빌란이 유일한 로스트 변화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고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의 다저스 담당 기자 빌 플렁킷은 “루이스 아빌란이 오늘 시뮬레이션 게임을 한다. 3번째 좌완 불펜으로 포함될 전망이다. 좌타자가 많은 시카고 컵스가 올라온다면 유력하다”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