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단신] 한솔교육 ‘한글사랑대회’ 外

기사승인 2017-10-16 13:34:55
- + 인쇄

한솔교육, 서울상상나라서 ‘한글사랑대회’ 시상식 개최

한솔교육은 지난 12일 광진구 능동어린이대공원의 서울상상나라에서 ‘2017 한글사랑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화구연, 책읽기, 노래 등 어린이들이 한글의 힘을 뽐내는 영상을 SNS를 통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올해 한글사랑대회는 한솔교육 회원을 비롯한 비회원 참여가 3배가량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한솔교육은 응모 영상을 게시물 선호도 및 과제 우수성(자신감·창의성·유창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3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최고 100만원 상당의 한솔교육 전집과 상장, 수상자 이름으로 된 전집 기부증서가 전달됐다. 수상자 중 일부는 앞으로 1년 간 한글나라 모델로 활동한다. 수상작 영상은 한솔교육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제2기 굿스타터 최종 선발

재단법인 ‘윤민창의투자재단’이 제2기 굿스타터를 최종 선발했다. 재단은 지난 2016년 10월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이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혁신적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자산 총 300억원을 출연해 설립했다.

이번 제2기 굿스타터에는 총 2백여 팀이 지원해 약 27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서류 평가, 방문 평가, 발표 평가 등을 통해 사회공헌 2팀, 창의비즈 3팀, 혁신기술 3팀 등 총 8팀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 과정에서는 재단 실무자가 해당 기업을 직접 방문해 아이템의 시장성, 기술적 역량,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했다. 재단은 선발된 스타트업 각 팀당 5,000만원을 투자하며, 상·하반기 1회씩 매년 2회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제3기 굿스타터는 내년 상반기에 선발할 계획이다.


좋은책신사고, 중학 영문법서 ‘그래머와이즈’ 평가자 모집

좋은책신사고가 중학 영어학원 강사들을 대상으로 수준별 영어 문법서 ‘그래머와이즈’ 평가자 100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학원에서 중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강사라면 누구나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를 통해 교재 평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선발된 100명에게는 그래머와이즈 교사용 도서 1권을 증정하며, 이후 모바일로 교재 평가 설문에 대한 답을 전하게 된다.

그래머와이즈는 문제 중심의 수준별 문법서로 핵심 문법을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담고 있다. 스타터(Starter) 단계부터 레벨3까지 문법 개념을 나선형 구조로 수록해 반복, 심화, 확장 학습이 가능하다. 더불어 서술형 워크북이 별도로 구성됐으며, 수준별 문장쓰기 문제도 포함돼 학교 서술형 시험도 대비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과정 31일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이 오는 31일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학기에는 사회복지사 2급을 비롯해 청소년지도사와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 설계부터 학점 관리까지 아우르는 관리를 제공하는 정규 과정과 함께 강의 외 학점 관리 등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픽스딜, 수료에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 등 다양한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등 2학기 5차 수강 신청은 개강 전날인 10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