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구리 농수산물사랑축제’ 20일부터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열린다

입력 2017-10-16 17:27:07
- + 인쇄


경기도 구리시 구리농수산물공사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사랑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3회 구리 농수산물사랑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서울과 수도권 동북부 지방자치단체와 자매결연지, 우수출하자, 유통인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고객사은 잔치로, 추석이후 소비가 부진한 농수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도매시장에 대한 지역사회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는 물론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활어 잡기, 농수산물 경매와 낚시대회 등 축제 참여자가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3회 구리 농수산물사랑축제’ 20일부터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열린다

농수산물을 싸게 살 수 있는 특가판매 부스를 비롯해 '착한 가격'에 과일과 야채, 활어회, 전어구이 등 싱싱한 농수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으며 연예인공연, 시민노래자랑, 씨름대회 등 이벤트도 펼쳐진다.

축제 참여자는 구리시, 남양주시, 서울시 등의 지역봉사단체가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를 통하여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구리시는 수도권 동북부 14개 시·, 서울시 중랑구 외 7개구, 자매결연도시, 우수출하지역 등을 초청해 지역특산품을 판매하며, 판매 부스를 무료로 제공해 참여 농민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김용호 공사 사장은 이번 축제의 슬로건을 'No. 1 Guri Food Festival를 통한 No. 1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정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출하자를 위한, 구매자를 위한, 유통인을 위한 No. 1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손재웅 축제추진위원장은 오늘의 도매시장을 만들고 성장시켜 주신 고객과 지역사회가 모두 참여해 다함께 행복과 즐거움을 나누는 풍성한 가을맞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