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 뉴 캠리 출시 … 가격 3590만~4250만원

기사승인 2017-10-19 10:21:07
- + 인쇄

토요타 코리아, 뉴 캠리 출시 … 가격 3590만~4250만원토요타 코리아는 19일 한강 세빛섬에서 뉴 캠리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8세대 뉴 캠리는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혁신 TNGA 플랫폼과 새롭게 개발된 2.5L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됐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례없는 변화’로 새롭게 탄생됐다.

 TNGA 적용으로 차체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 됐고 저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안정성을 실현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확보 했으며 방음재의 보강 및 최적배치를 통해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뉴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스템 총 출력은 211 마력으로 복합연비는 16.7km/L(도심 17.1km/L, 고속도로 16.2km/L)로 연비등급 1 등급을 달성했다.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07마력 최대토크 24.8kg/m으로 복합연비 12.3km/L(도심 10.7km/L, 고속도로 14.9km/L)로 연비등급 3등급을 기록했다.

또한 토요타의 디자인 콘셉트인 ‘KEEN LOOK’을 진화시켜 다이나믹 하면서도 혁신적인 캠리만의 개성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멀리에서도 시선을 빼앗는 강렬한 매력을 전달한다.

저중심 실루엣과 와이드 앤 로우 스탠스에 의한 스타일리쉬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은 더욱 민첩해진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여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석과 동반석이 명확하게 구분되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레이아웃을 적용, 뉴 캠리만의 개성적이고 진보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이밖에 토요타의 예방 안전 시스템인 TSS(TOYOTA SAFETY SENSE) 를 기본으로 적용했고 동급최다 수준의 10 SRS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 홀드,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 9 스피커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가솔린 모델) 등 다수의 안전 및 편의 장비가 탑재되어 있다.

뉴 캠리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각각 VAT 포함 3590만원과 4250만원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