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항공권 결제도 간편하게'...이스타항공 업계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입력 2017-10-20 16:10:21
- + 인쇄

'저렴한 항공권 결제도 간편하게'...이스타항공 업계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이스타항공이 항공권 결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페이코(PAYCO)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페이코는 NHN 페이코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20만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 하나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이스타항공에서 항공권 결제 시, 페이코를 통해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 등 결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 놓으면 불필요한 절차 없이 비밀번호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이스타항공은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를 LCC 업계로서는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추후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은 항공권 예매 시 예매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해주는 알림톡 서비스, 스카이스캐너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항공권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최근 항공권의 모바일 결제가 증가함에 따라 간편결제 선호도가 급속히 늘어나는 추세다"라며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결제 편의성이 크게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스타항공 PC 홈페이지및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주=이경민 기자 jbe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