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창원대 간호 관리자 리더십 향상 협약 체결

입력 2017-10-24 13:02:05
- + 인쇄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홍성화)은 23일 삼성창원병원 행정동 1층 리셉션홀에서 창원대학교와 간호 관리자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창원병원-창원대 간호 관리자 리더십 향상 협약 체결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간호 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시설 및 인력의 교류 ▲지역 간호 관리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의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삼성창원병원과 창원대는 간호 관리자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을 비롯해 실무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인력 관리 및 윤리적 문제 등의 사례를 서로 공유해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간호 관리자로서의 덕목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내 리더십이 우수한 간호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삼성창원병원 홍성화 원장은 “이번 협약은 창원대의 연구 및 교육 노하우와 삼성창원병원의 실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내 간호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지역 간호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대 최해범 총장은 “우수한 간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창원대와 지역에서 수준 높은 진료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삼성창원병원의 협약은 양 기관의 동반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