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전병헌 정무수석 측근 3인 긴급 체포… 불거진 ‘비서관 잔혹사’

기사승인 2017-11-07 14:03:26
- + 인쇄

靑 전병헌 정무수석 측근 3인 긴급 체포… 불거진 ‘비서관 잔혹사’

청와대 전병헌 정무수석이 또다시 비서관 금품 로비 의혹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검찰 등 사정당국에 따르면 7일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전 수석이 회장으로 있던 한국e스포츠협회와 관련자 자택 등을 압수 수색했다. 아울러 검찰은 전 수석이 국회의원으로 재직할 당시 비서관이었던 윤모씨 등 3인에 대해 금품 횡령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검찰은 2015년 롯데측이 홈쇼핑 채널 재승인 과정에서 대가성으로 3억 원의 후원금을 한국e스포츠협회에 제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광범위한 계좌추적 과정에서 전 수석에게도 금품이 흘러갔을 가능성에 무게를 실고 조사 중이다.

전 수석의 ‘비서관 잔혹사’는 이번만이 아니다. 전 수석이 현역 의원이었던 2008년, 비서관 이모씨는 노량진 재개발 사업 과정에서 이른바 ‘알박기 금지법’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대가로 1억7000여 만 원을 받았다. 

당시 최모 조합장과 이모 개발업체 대표는 전병헌 당시 의원에게 전해주라며 2009년 중순 해당 금품을 이모 비서관에게 전달했다. 검찰은 전 수석의 연루 의혹을 제기했지만 전 수석은 “개인이 벌인 입법비리이며 나는 전혀 몰랐다”고 주장했다. 검찰도 이를 인정해 입건하지 않았다.

한편 전 수석은 이번 금품로비 의혹에 대해 부인 중이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