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회장, 하나금융 홍보대사 격려…“그룹을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

기사승인 2017-11-27 14:38:01
- + 인쇄

김정태 회장, 하나금융 홍보대사 격려…“그룹을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27일 하나금융 SMART 홍보대사들을 직접 격려하고 나섰다.  

하나금융은 김 회장이 이날 ‘제10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에 참석해 홍보대사 위촉을 직접 축하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을 대표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금융권 가운데 유일하게 그룹차원의 홍보대사다. 활동기간 중 금융지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홍보대사는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김 회장은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그룹을 대표하는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다”며 “이번 SMART 홍보대사 활동으로 ‘행복한 금융’을 몸소 체험하며 활발히 소통하는 젊음과 나눔의 한마당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 진출 또는 진출 예정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수료자는 장학금과 함께 향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공채 및 인턴 지원 시 우대 혜택도 부여 된다.

한편 2012년 출범한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다문화가정 자녀 및 새터민을 포함한 60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으며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 및 타 기수들과의 만남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