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소추안 의결 1년…대규모 태극기 집회

기사승인 2017-12-09 17:19:39
- + 인쇄

박근혜 탄핵소추안 의결 1년…대규모 태극기 집회9일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의결된지 1년이 되는 날이다. 대한애국당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촉구하는 대규모 태극기집회를 열었다.

조원진 대한애국당 공동대표는 “오늘은 멀쩡하고 정통성 있는, 뇌물 한 푼 받지 않은 대통령이 억울하게 탄핵소추 의결된 치욕의 날이다”며 “대한민국 아들딸·손자·손녀가 핵 공포 안에서 사느냐가 달린 시국에 문재인 좌파독재정권은 아무 일 없다는 듯 평창 올림픽만 준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탄핵심판에서 박 전 대통령 대리인이었던 서석구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헌법·법률·국제법을 위반한 가혹한 수사·졸속재판을 규탄한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자유가 주어지고 보수단체 인권이 보장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가자들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종로5가-종각-안국동사거리를 지나 국립현대미술관까지 행진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