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기성용에 인종차별 행위 한 카르도나에 중징계

FIFA, 기성용에 인종차별 행위 한 카르도나에 중징계

기사승인 2017-12-13 14:56:03
- + 인쇄

FIFA, 기성용에 인종차별 행위 한 카르도나에 중징계한국 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기성용을 향해 인종차별 행위를 한 콜롬비아 축구 대표팀 에드윈 카르도나(25)에게 FIFA의 징계가 내려졌다. 

FIFA는 13일(한국시간) “콜롬비아의 카르도나가 지난달 10일 한국과 평가전 중 상대 선수에게 범한 인종차별적인 행동에 대한 징계를 결정했다”며 “FIFA 징계규정 58조 1항에 따라 5경기 출전금지와 2만 스위스 프랑(약 2200만원)의 벌금을 내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전금지 징계에는 친선전도 포함돼 카르도나는 다음해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 출전은 가능해졌다.

카르도나는 지난 달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선수들과 신경전을 벌이다 기성용을 향해 양손으로 자신의 눈을 잡아당겨 인종차별적 행위를 했다. 그의 행동이 중계방송을 통해 송출되면서 국내 축구팬들이 격분했다. 콜롬비아 축구 팬들도 카르도나의 행위를 비판했다. 카르도나는 곧바로 사과했지만 잘못에 대한 책임을 피할 순 없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