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 ‘제2회 창원story 초단편영화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17-12-14 17:26:50
- + 인쇄
‘제2회 창원story 초단편영화 공모전’ 시상식이 14일 시청 제4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창원srory 초단편영화 공모전’은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창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내가 살고 싶은 곳, 창원!’을 주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창원소식] ‘제2회 창원story 초단편영화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창원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으며 영화관련 전문가 1차 심사와 온라인 네티즌 2차 심사를 통해 총 15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1편)= 독감경보 프로젝트의 ‘소금사막 the Beginning’ ▲최우수상(1편)= 하이뷰의 ‘2017 하이뷰 창원시티’ ▲우수상(3편)= △부산스타캐슬의 ‘창원놀이터 친구들’ △백종민의 ‘비포미드나잇 in 창원’ △찍다의 ‘비밀의 계절’ ▲장려상(5편)= △춤서리의 ‘Changwon in the World’ △박창한의 ‘우리가족 보금자리 창원 story’ △박성택의 ‘바람따라 구름따라 창원 하늘 나들이’ △팀토마스프로젝트의 ‘점프’ △가람나래네의 ‘내일’ ▲특별상(5편)= △이기원의 ‘비둘기씨의 창원여행’ △gbs스튜디오의 ‘두 여자의 가벼운 창원 여행’ △꽈배기의 ‘누가 호암산 호랑이를 옮겼을까?’ △이지현외 2의 ‘창원, 일사각오의 뜻을 품다’ △팀project ball의 ‘너를 만나러 가는 길’ 등 총15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창원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창원시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유투브, 블로그, SNS 등에 게재해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창원시설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창원시설공단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획득했다.

[창원소식] ‘제2회 창원story 초단편영화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청래 공단이사장은 14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지사에서 KOSHA 18001 인증서를 받았다.

‘KOSHA 18001’은 기업 경영방침에 안전보건 정책을 반영, 세부실행지침과 기준을 규정화 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규격을 갖추고 있는 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은 시설은 공단 산하 체육시설로 창원스포츠파크와 마산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의창스포츠센터, 성산스포츠센터, 시민생활체육관, 창원실내수영장, 진해국민체육센터, 용원국민체육센터 등 모두 8곳이다.

공단은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각 체육시설마다 안전보건 관련 표준운영 절차와 매뉴얼 작업, 직원교육과 개선활동 등을 통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심의를 통과했다.

조청래 공단이사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