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무·상무 27명 임원인사…신규 임원 평균 49세

기사승인 2017-12-15 09:31:33
- + 인쇄
KT, 전무·상무 27명 임원인사…신규 임원 평균 49세

KT는 지난 8일 사장, 부사장 승진자 발표에 이어 15일 전무, 상무 승진자, 상무보 승진자를 발표했다. 성과에 대한 보상과 실력에 초점을 맞췄으며 신규 임원(상무) 평균 연령은 49세며 여성 임원도 3명 포함됐다.
 
KT는 이번 2018년 임원인사를 통해 전무 승진 8명, 상무 승진 19명 총 27명의 임원 승진을 실시했다.

전무로 승진한 양승규 고객최우선본부장, 신현옥 대구고객본부장, 김진철 충남고객본부장은 고객만족도 향상과 함께 영업현장의 체질을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식 INS본부장은 KT가 배터리 소모 절감 기술(C-DRX)을 국내 상용화하는 등 네트워크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김준근 GiGA IoT 사업단장은 커넥티드카, NB-IoT, 에어맵 코리아 등 KT가 IoT 분야 경쟁력을 확보하게 했으며, 김영명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스마트에너지 분야 매출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올리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정민 KOS사업단장은 유·무선 서비스 시스템 통합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점을, 김희수 대외정책연구실장은 정책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대응논리를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신규 임원(상무) 승진자는 모두 19명으로 여성은 3명이다. 플랫폼사업기획실, IT기획실, 경제경영연구소에 소속된 김혜주, 옥경화, 김재경 신임 상무로 특히 김혜주 상무는 빅데이터 전문가로 외부에서 영입한 지 2년만에 상무로 승진했다.
 
이대산 KT 경영관리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KT가 집중육성하고 있는 5대 플랫폼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번에 중용된 임원들은 KT가 5G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KT는 ‘5G사업본부’와 ‘블록체인 센터’ 등을 신설하고 인공지능(AI) 관련 조직을 대대적으로 재편하는 등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