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진실 담은 새해달력 받으세요”

입력 2017-12-20 19:47:09
- + 인쇄

“독도의 진실 담은 새해달력 받으세요”

 

경상북도는 최근 한국 땅 독도의 진실을 규명한 ‘2018 독도 학술달력’을 배포했다.

‘독도의 진실’을 주제로 탁상용으로 제작된 독도 학술달력 2700부는 국내와 전 세계 56개국에 전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도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의 1월 1일 일출 시각, 07시 26분을 표지로 했으며, 이면에는 독도의 지리적 환경과 행정현황을 영문 인포그래픽을 구성했다.

1~12월의 이면에는 독도의 인식과 역사적 사실, 일본의 독도 침탈, 일본의 독도 한국령 인정, 한국의 독도 행정관할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와 함께 설명을 담았다.

또 월별 달력 전면에는 독도 비경사진과 독도 관련 행사를 첨부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마지막에는 독도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영문으로 실어 외국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전영하 경북도 독도정책관은 “받는 이에게 큰 감동이 될 ‘독도 학술달력’은 독도의 진실을 이론적·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만큼 달력을 본 모든 이들이 독도 전문가가 될 것”이라며 “새해에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의 독도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도 학술달력은 재외공관 및 해외 공공기관, 국제한국학교 등 국외기관에 우선 배포한 후 사이버독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신청을 받아 국내 기관단체와 일반인에게도 배포할 계획이다.

안동=김희정 기자 shi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