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광고PR전공 학생, 금연 광고 공모전서 금·은상 수상

입력 2017-12-28 11:30:36
- + 인쇄

동서대 광고PR전공 학생, 금연 광고 공모전서 금·은상 수상동서대 광고PR 전공 학생들이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 X칸 라이언즈’에서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가 금상을 ‘최고의 연금’이 은상을 차지했다.

동서대학교는 이 학교 광고PR 전공 학생들이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 X칸 라이언즈’에서 금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상금 100만 원)과 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상은 광고PR 전공 3학년 김미림, 강윤희 학생의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가 은상은 같은 전공 권유진, 김재희 학생의 ‘최고의 연금’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칸 라이언즈 코리아 주관으로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금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금상 작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라는 콘셉트의 30초짜리 금연캠페인 광고영상은 담배 구매자들이 혐오스러운 담뱃갑을 조금 덜 혐오스러운 담뱃갑으로 바꿔 달라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착안, 즉 담뱃갑 속의 경고 그림은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없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미림 씨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친구에게서 소재를 얻었고, 사람들이 혐오스런 담뱃갑을 꺼리면서도 담배를 구매하는 것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다”며, “이 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금연에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은상 작 ‘최고의 연금’ 역시 금연캠페인 광고영상으로 흡연의 부정적인 측면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금연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타깃들에게 알리고, 이를 보험광고처럼 연출해 금연을 상품화 했다.

이번 작품은 광고PR전공 CM제작실습(지도교수 김종필) 수업에서 LINC+ 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