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도진 기업은행장 “중소기업금융 분야, 압도적인 차별로 앞서나가야”

기사승인 2018-01-02 14:42:57
- + 인쇄

[신년사] 김도진 기업은행장 “중소기업금융 분야, 압도적인 차별로 앞서나가야”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2일 “중소기업금융 분야에서 여타 은행과 압도적인 차별로 앞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 중소기업 대출 시장과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일대 격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올해 경영과제로 ▲중기금융시장, 압도적인 차별로 선도 ▲디지털 혁신인재 1만명 육성 ▲‘동반자 금융’을 통한 역동적인 창업시장 조성 등을 제시했다.

그는 “낙관론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기회를 찾아낸다”며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아울러 김 행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고객과 현장을 가장 중요한 경영의 축으로 삼을 것을 재차 강조하며, 이날 오전 시무식을 마친 뒤 동계올림픽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는 강원지역 영업현장 방문을 위해 강릉행 KTX에 몸을 실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 기업은행 노사는 공동선언을 통해 ‘앞으로도  준정규직의 처우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