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책] ‘트랜스포머 CEO’

기사승인 2018-01-22 05:00:00
- + 인쇄

[1일 1책] ‘트랜스포머 CEO’

새로 부임한 한 명의 CEO가 회사를 바꿀 수 있을까요. ‘트랜스포머 CEO’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저자인 사에구사 다다시는 일본 최초의 기업 회생 전문가로서 16년간 적자의 늪에 빠진 일본의 수많은 기업들을 도왔습니다. 2001년 9월 그가 대표로 취임한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업체 미스미는 조금 달랐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2~3년 안에 사업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면, 미스미에서는 1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개혁의 연쇄’를 끈기 있게 진행한 것이죠.

‘트랜스포머 CEO’는 혼자 힘으로 조직에 뛰어들어, 모든 부문을 뜯어고치고 완전히 다른 집단으로 변신시킨 경영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경영자가 관성에 젖어 있는 조직 말단까지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어, 구성원들이 예전과 다른 눈빛으로 반짝이게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미래의 경영 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