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일산병원, 평창동계올림픽서 의료관광 홍보활동 실시

기사승인 2018-02-14 17:39:47
- + 인쇄
건강보험 일산병원, 평창동계올림픽서 의료관광 홍보활동 실시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9일 평창 동계올림픽 연계 고양시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가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는 총 90개국 이상 5만명 규모의 세계적인 스포츠축제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위해 방한하는 선수 및 방문객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고 고양시의 선진의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산병원은 보험자병원으로서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여하며 개막식 날인 9일 평창 현지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병원홍보 및 의료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일산병원 의료진은 현지에서 평창을 찾은 각국의 선수들과 방문객에게 혈압, 혈당체크를 비롯한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검진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서 잠시나마 우리나라의 의료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중구 원장은 “일산병원은 보험자병원으로서 전 세계인이 모이는 스포츠 축제인 평창올림픽을 찾은 국내외 많은 방문객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에게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서 추후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