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기사승인 2018-02-20 17:35:32
- + 인쇄

세종사이버대학교,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세종사이버대는 최근 동대문구 소기업 소상공인회 회의실에서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이하 협회)와 의류, 제조분야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학교 측이 2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는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업무협약에서 의류․제조 분야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의류․제조 분야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공동개최에 협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 김봉식 회장 외 7명, 세종사이버대학교 김지은 교수, 오윤진 교수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이날 협회 임직원 및 회원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키로 했다.

이와 관련,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 김봉식 회장은 “세종사이버대와의 밀접 교류를 통해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월 20일까지 2018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학과는 총 10개 학부, 30개 학과 대상이다. 특히 2018학년도에 신설되는 군경코칭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자기설계융합전공을 비롯한 모든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은 자신의 전공을 포함한교내 모든 강좌를 졸업 후 전공과목을 평생 청강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 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입학지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