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엄티’ 엄성현 “진에어, 실수 줄이면 강팀 도약할 수 있어”

기사승인 2018-02-21 19:33:41
- + 인쇄

[현장인터뷰] ‘엄티’ 엄성현 “진에어, 실수 줄이면 강팀 도약할 수 있어”

“상대 팀이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보다는 우리가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진에어 그린윙스 정글러 ‘엄티’ 엄성현은 “우리가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팀의 플레이는 신경 쓰지 않고 있다”는 그는 자잘한 실수를 줄인다면 진에어가 강팀의 반열에 올라설 수 있다고 내다봤다.

진에어는 21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스프링 시즌 1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대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진에어는 4승5패 승점 -2점을 기록, 승자승 원칙에 따라 같은 성적의 SK텔레콤 T1을 제치고 단독 6위로 도약했다.

3연패 후 거둔 1승이라 더욱 값지다. 엄성현은 “이제야 ‘시작했다’ 싶은 느낌”이라면서 “연패 자체에 대한 부담보다 팀에 대한 부담이 많았다. 우리 팀이 잘할 수 있을까, 내가 잘할 수 있을까를 걱정했다”고 털어놨다.

오늘 경기에선 비주류 정글러가 여럿 등장했다. 엄성현은 스카너를, 상대 ‘스피릿’ 이다윤은 뽀삐를 꺼내들었다. 엄성현은 뽀삐를 상대한 것과 관련해 “내 플레이만 잘하면 이길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 뽀삐 정글이 나왔을 때도 ‘하는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상대해본 적은 없었지만 이론적으로는 상대법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쉽게 이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스카너는 예전부터 준비를 많이 했다. 스크림에서 성적이 잘 나오다보니 쓰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엄성현은 “사소한 실수를 없애나간다면 강팀으로 도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경기 템포를 올리고, 실수를 없애는 것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오는 25일 kt 롤스터와 2라운드 첫 경기를 치른다.

암│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