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엉뚱함으로 세상을 바꿔봐!”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8-02-23 10:21:52
- + 인쇄

4차 산업혁명 시대, 접근법부터 달라야 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구인구직문화를 마련하고 대한민국 핵심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해온1회 아이피칭영상공모전 입선작들이 3 4() 오후 1 30분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수림문화재단 다목적홀에서 상영된다. 이날 행사는 시상식을 겸한 페스티벌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동대문구청,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수림문화재단이 후원한다. '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은 자기소개영상(피칭영상)을 통한 신입사원 선발을 진행하고 있는 한화생명에서피칭영상을 활용한 구인구직문화 확산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피칭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를 받은앨리스원더랩의 김지환대표와 영화계에서 피칭디렉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신도형 피칭디렉터도 참석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피칭영상의 활용에 대해 얘기한다.“너의 엉뚱함으로 세상을 바꿔봐!”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 개최

문화예술, 멀티미디어콘텐츠분야를 대상으로 했던피칭 유어 콘텐츠(Pitching Your Contents)’를 비롯해 일반취업 및 창업/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한피칭 유어 컴퍼니(Pitching Your Company)’,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은 청년들의 메시지를 전하는피칭 샤우팅(Pitching Shouting)’ 등 총 3개 분야에서 선발된 15작품 중 영예의 대상수상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청년부문, 청소년부문 최우수상에는 각 300만원, 우수피칭상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과 푸짐한 경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유진박의 전자바이올린 및 클래식기타리스트 이명선교수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박원순 서울시장은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이 청년들로 하여금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표현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고질적인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한 (가칭)아이피칭프로젝트 추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동대문구의 안규백 의원 또한피칭영상공모전과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구직자 개개인의 능력이 인정받는 건강하고 발전적인 사회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피칭페스티벌은 1회 행사가 열리는 동대문구에 이어 7월에는 구로구, 12월에는 성북구에서 피칭영상공모전과 페스티벌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며 2019년부터는 부산과 대구, 인천 등 광역시를 돌며 전국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