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KT ‘정치자금법 위반’ 관련 의원 20명 안팎 추정”

기사승인 2018-02-26 14:51:52
- + 인쇄

경찰 “KT ‘정치자금법 위반’ 관련 의원 20명 안팎 추정”KT가 전‧현직 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건넸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관련된 국회의원이 20명 안팎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1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KT 압수수색 자료 분석 결과 KT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의원이 20명 안팎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KT 전‧현직 홍보‧대관 담당 임원들이 법인 카드로 상품권을 산 뒤 다시 현금화하는 ‘상품권깡’ 수법을 통해 전‧현직 의원에게 정치 후원금을 건넸다는 정황을 포착해 조사 중이다. 정치자금법상 기업은 의원들에게 후원금을 전할 수 없어 임원들은 개인 이름으로 자금을 건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청 수사국 관계자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와 관련된 국회의원들이 수사 대상인지는 아직 명확히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전했다. KT 법인 자금인 줄 모르고 의원들이 후원금을 받았을 경우 처벌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편 이 청장은 “한전산업개발 인사 비리 등 혐의로 최근 소환된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는 본인이 혐의를 일부 인정한 사실이 있다”고 전했다.

양일국 한국자유총연맹 대변인은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어떠한 물증도 제시한 바 없다면서 김 총재 역시 혐의를 인정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