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 처음으로 캠퍼스포인트 시행

기사승인 2018-03-26 15:32:15
- + 인쇄

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 처음으로 캠퍼스포인트 시행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 개개인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학생활동 참여를 권장하는 캠퍼스포인트 제도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캠퍼스포인트 제도는 3월1일부터 8월15일까지 시행되며, 대상자는 2018학년도 봄학기 재학생들이다.

세종사이버대가 실시하고 있는 캠퍼스포인트 제도의 적립항목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활동과 학생활동이며 주요 항목으로는 라이브강의실 참여, 공지사항 확인, 자유게시판 글 등록, 학습환경시스템 사전점검 등이 있다.

더불어, 학생활동에는 동아리 활동, 설문조사 참여, 학과 특강 및 행사 참여, 4대 폭력예방 교육시청, 각종 경진대회 참여 및 수상, SNS활동, 해외봉사활동 참여, 학교 홍보대사 활동, 장애학생 멘토링프로그램 멘토 활동 등이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센터 한숙영 교수는 “교육의 자율성, 창의성을 구현하기 위한 교육의 핵심 활동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고 학습활동에 자치적으로 참여할 때 자기개발과 진로탐색이라는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고 학습계획을 잘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가 실시하고 있는 캠퍼스포인트 제도는 각 항목별 시스템 자동입력 또는 학생 개인 신청으로 가능하며, 학생들의 세부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학기 단위로 평가해 순위별로 시상한다.

학교 관계자는 “포인트 적립 우수학생은 해외문화탐방 등 학교제공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를 보장”하며 “포인트 적립 순위에 따라 1위 학생에게는 30만원의 문화상품권 지급 및 총 86명의 학생을 순위별로 시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부터 2018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입학 지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내게 맞는 전형 찾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