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봄 고객 잡아라…5월 황금연휴 맞이 이벤트 봇물

기사승인 2018-04-13 10:10:54
- + 인쇄


면세점들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객을 모시려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50여일에 걸쳐 선불카드, 패밀리 콘서트 티켓 증정, 러시아 월드컵 참관 패키지 여행권 추첨 등 대규모 경품을 내걸고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Youthful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K-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입장권도 제공된다.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입장권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1인 2매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이용 고객은 500달러 이상 구매 시 입장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출연진은 4월 18일 공개 예정이다.

특히 전점에서 비자카드로 1 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예술의 나라 러시아를 여행하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의 대한민국 첫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러시아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서울 시내점(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 및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에서 구매한 고객도 각각 최대 12만원, 16만원까지의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 부부 대상 웨딩 이벤트도 열린다. 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웨딩고객에게는 명품시계 경품 응모권과 즉석 당첨 응모권을 증정하여 두 배로 행복한 더블 이벤트를 마련했다. 웨딩고객은 오프라인 전점에서 1천 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5만원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각종 문화행사에 고객들을 초청해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3일부터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세계를 감동시킨 불후의 명작 ‘맨 오브 라만차’ 티켓을, 5월 11일부터 명작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티켓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그밖에 명동본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7일 오픈하는 럭셔리 힐링 VIP공간 스타라운지 체험권과 길리안 카페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하며, 월드타워점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점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국인 뿐만 중국인 고객을 위한 위쳇페이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4월 16일부터 5월 6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공항점 제외) 위쳇페이로 1달러 이상 구매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16명을 추첨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와 적립금 등 총 6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노병권 롯데면세점 국내판촉팀장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대규모 내국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면세시장과 내수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면세점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여 고객에게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도 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4~5월 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여행사 ‘모두투어’와 손잡고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100만원을 지급하는 ‘지금 당장 강제 출국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 당장 강제 출국행’ 이벤트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에게 지역별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행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5월 8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투어’에서 판매하는 홍콩, 마카오,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지역별 인기 해외여행 상품 10개를 날짜에 따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행상품은 왕복항공권과 호텔숙박을 묶어서 판매하는 ‘에어텔’ 특가 상품 또는 일반 여행 패키지 특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상품 결제 완료 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하며 적립금은 5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지금 당장 강제 출국행’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면 100명을 추첨해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3만원을 증정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출국 시에만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의 특성을 살려 최근 고객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앞서 개별여행 전문그룹 ‘내일투어’와 손잡고 여행상품 구매금액 전액을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뜻밖의 여행! 100% 페이백 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관광지를 선정해 항공권, 숙박권 등이 모두 포함된 ‘프라이빗 투어 풀 패키지’ 상품을 자체적으로 기획해 이벤트 상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도 오는 5월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BIG4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을 방문하는 모든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면세점 GOLD 멤버십을 발급하고, 명동점에서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 5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 7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구매 금액이 50달러 이상인 고객에게는 달팡 인트랄클렌징 밀크 50ml를, 1000달러, 2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5만원, 10만원의 선불카드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각종 이벤트 혜택은 청첩장, 또는 예식 계약서 등 결혼 증빙서류를 지참하는 경우에 한해 받을 수 있다.

한편 봄철 웨딩 시즌, 특히 시계 및 주얼리 제품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3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금액에 따라 바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2,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까지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본격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이 특히 구매를 고려하는 제품인 시계나 주얼리 쪽의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새롭게 출발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면세점, 봄 고객 잡아라…5월 황금연휴 맞이 이벤트 봇물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