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 '한예슬 의료사고' 경과 밝혀…"지방종 수술 중 화상…상처치료 후 보상 논의"

기사승인 2018-04-21 10:59:44
- + 인쇄

차병원, '한예슬 의료사고' 경과 밝혀…배우 한예슬이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 차병원 측이 입장을 밝혔다.

21일 차병원은 '탤런트 한예슬씨의 수술 경과와 치료 및 보상논의 현황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한예슬은 지난 2일 강남차병원에서 지방종 수술을 받았다. 수술 흉터가 발생하지 않도록 브래지어가 지나는 부위(사진 아래 직선)을 절개해 지방종 부위까지 파고들어가 인두로 지방종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해당부위 피부에 화상이 발생했다. 화상이 발생한 부위는 왼쪽 겨드랑이 아래 옆구리(사진 위 타원)이다.

차병원은 사고 발생 직후 피부 봉합수술을했지만 일부 붙지 않은 부위가 확인돼 화상 성형 전문병원으로 의료진이 동행해 치료를 부탁했다고 밝혔다. 화상성형 전문병원측은 상처가 아문 뒤 추가성형 치료를 하는 게 좋겠다는 입장으로 한씨는 현재 통원치료 중이다.

차병원 측은 "발생 직후 병원에서는 환자측에 상처가 치료된 뒤 남은 피해 정도에 따라 보상할 것을 제안하고 보상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저녁 한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가 의료사고를 당했다"며"수술한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가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고 알렸다.

이어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같진 않다"고 전했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