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실태조사, 초4∼고3 대상 시행

기사승인 2018-05-01 13:43:14
- + 인쇄

학교폭력 실태조사, 초4∼고3 대상 시행'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가 오늘(1일)부터 실시된다.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주관하며 한국교육개발원이 위탁받아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이 대상이며 조사 문항은 학교폭력 목격·피해·가해 경험과 신고 내용 등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사이트, NEIS 대국민 서비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가정에서 온라인 참여가 어려우면 학교에 마련된 공간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 시각장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필리핀어·태국어 등을 지원한다.

조사결과는 오는 9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 알리미)를 통해 학교별로 공개한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