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처벌 원치 않는다"…심경글 올려

기사승인 2018-05-15 16:53:47
- + 인쇄

원희룡 제주 제2공항 반대 단식농성을 했던 주민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원희룡 제주지사 예비후보가 SNS에 심경을 남겼다. 

원 예비후보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많이 놀라셨을 것”이라며 “가벼운 타박상으로 걱정할 만큼 다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그 분이 자해로 많이 다쳤다고 들었다”며 “극단적인 방법을 택했던 그 분의 마음을 헤아려본다. 처벌을 원하지 않으며, 쾌유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 원 예비후보는 “제2공항 문제는 도민의 숙원사업이자 이해와 관심이 큰 사안으로 정치적 이해관계로 얽혀서는 안 된다”며 “이번 일이 제 2공항 문제를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전화위복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원희룡 예비후보를 때리고 토론회 진행을 방해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가해자인 김경배(50)씨를 이날 입건했다. 경찰은 김씨를 관련 법 제82조 1항(언론기관 토론회), 제104조(연설회장에서의 소란행위 등의 금지), 제237조(선거의 자유방해죄), 제245조2항(투표소 등에서의 무기휴대죄) 등 4개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법리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