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 밀양시 체육진흥협의회 개최

입력 2018-05-15 20:22:52
- + 인쇄

경남 밀양시 체육 활성화와 체육진흥기금 운용에 관한 밀양시 체육진흥협의회가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협의회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촉자 2명(NH농협은행 밀양시지부장 박민규, 밀양고등학교 체육교사 한희승)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2017년 체육진흥기금 결산에 대한 심의와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체육진흥협의회 운영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활체육을 통해 개개인이 건강을 다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밀양시 체육진흥협의회 위원들이 밀양 체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밀양시, 임산부 교통카드 지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시책으로 ‘엄마랑 아가랑 교통비 지원카드’를 오는 23일부터 지급한다.

[밀양소식] 밀양시 체육진흥협의회 개최이번 임산부 교통카드 지원은 임산부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안정적인 출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기준은 관내 주소를 두고 2017년부터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로 임산부 등록 시 10만원, 분만 후 6개월 이내 신청 시 10만원 상당 교통카드를 2회 분할 지급하며, 2017년 등록자 중 분만한 산모는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임산부 교통카드 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해 밀양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천재경 밀양시보건소장은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출산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임산부 배려시책 발굴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