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캄보디아 법인 국내 초청행사 개최 外 전북·경남

기사승인 2018-05-16 09:55:35
- + 인쇄

대구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 직원들을 국내로 초청해 함께 문화를 교류했다. 전북은행은 장애인의 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남은행 투유뱅크앱으로도 BNK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대구은행, 캄보디아 법인 국내 초청행사 개최

대구은행은 캄보디아 현지법인 직원들을 국내로 초청해 함께 문화를 교류했다. 캄보디아 DGB 특수은행 직원들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침산동 대구은행 제2본점을 방문했다. 현지 직원들은 대구은행 본부 직원과 만나고 제2영업부와 갤러리와 체육관 등 지역 복합문화시설로 활용중인 제2본점 곳곳을 둘러봤다. 이들은 동성로, 동화사 등 지역 명소도 들렀다.

캄보디아 DGB특수은행은 중국 상해와 베트남 호치민에 이어 대구은행이 진출한 글로벌 기지다. 창립 이래 최초 국외 현지법인으로 출범해 기존 캠캐피탈 특수은행에서 DGB 특수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DGB에 편입됐다. 은행은 프놈펜에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인력은 약 300여명이다.

전북은행, 우리가 만드는 더 좋은 세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전북은행은 14일 전라북도교육청에서38회 장애인의 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공모전에 총 2671명이 참여했다. 그 중 84명이 상을 받았다. 그림 부문은 김제검산초 3학년 강원찬 학생의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와 고창대아초 6학년 김규리 학생의 ‘이젠 혼자가 아니다’가 도교육감상을, 글 부문은 이리팔봉초 6학년 최혜민 학생의 ‘미나의 우리나라’가 대상인 전북은행장상을 수상했다.

[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캄보디아 법인 국내 초청행사 개최 外 전북·경남경남은행, 투유뱅크앱 BNK투자증권 계좌개설 서비스 제공

경남은행은 투유뱅크앱 BNK투자증권 계좌 개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유뱅크앱 BNK투자증권 계좌 개설서비스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앱을 깔고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신규 고객은 홈트레이딩시스템과 스마트폰 등 국내 주식 온라인 매매수수료가 무료다. 내달 29일까지 주식 매매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및 BNK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