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우리투게더 고객감사 이벤트’ 경품 증정식 개최 外 SC제일

기사승인 2018-05-16 17:17:21
- + 인쇄

우리은행은 여자농구단 우승을 기념한 고객이벤트 경품행사를 가졌다. SC제일은행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직원 업무 혁신에 나선다.

우리은행 ‘우리 투게더 고객감사 이벤트’ 경품 증정식 개최

우리은행이 15일 위비여자농구단 6시즌 연속 통합우승과 V10 달성을 기념한 고객 사은이벤트 경품 증정 행사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고객은 무선 청소기와 농구단 우승모자와 친필 싸인 티셔츠, 싸인볼을 받았다. 우리은행은 오는 21일부터 이벤트 모바일 쿠폰과 경품을 당첨자들에게 발송할 예정이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우리투게더 고객감사 이벤트’ 경품 증정식 개최 外 SC제일SC제일은행,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해 업무 효율 증진

SC제일은행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직원 업무 혁신에 나선다. RPA는 단순 수작업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RPA 1단계 프로젝트로 비즈니스 후선 업무 35개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이 업무들은 개인여신 실행 관리·여신회수 관리·트레이딩 결제·외환거래 대사·고객 이메일 발송·은행조회서 발급 등 서비스 부문과 IT자산관리·대외비용 정산 및 보고서 생성까지 포함하고 있다. 올해에는 인사·재무·리스크 등 일반 관리와 지원 분야를 대상으로 30개 업무에 RPA를 적용한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35개 프로세스에 RPA 적용해, 1일 총 97시간 인력투입이 필요한 수작업 업무를 약 22시간으로 단축시켰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