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일 금촌역광장서 '제3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입력 2018-05-16 10:59:33
- + 인쇄

파주시, 20일 금촌역광장서 '제3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금촌역 광장에서 제3회 파주시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내·외국인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국적과 인종, 성과 계층을 넘어 우리는 모두 이웃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행사다.

행사는 축하공연, 기념식, 글로벌 듀엣가요제, 미니북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듀엣가요제는 외국인주민과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해 숨은 노래실력을 겨루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인권과 평화를 주제로 마련한 작가와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미니북 콘서트는 국경없는 마을’ ‘의 저자인 박채란 작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그 밖에도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문화 체험부스와 가족이 함께 하면 더 신나는 가족부스,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 작은 실천을 배워보는 인권부스가 마련된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유초자 파주시 가족지원팀장은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외국인주민과 시민들이 참여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