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인성정보·로킷 등 5개 업체와 유럽 의료-IT 전시 참여

기사승인 2018-05-23 15:29:01
- + 인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낭서 열리는 유럽 의료-IT 콘퍼런스에 국내 기업과 함께 국가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우수한 디지털헬스케어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5개 기업과 공동으로 ‘HIMSS Europe 2018 콘퍼런스&전시회’에서 국가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의 국가홍보관 운영은 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의료-IT 기업이 독자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대형 국제전시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유럽 최대 의료-IT 콘퍼런스 및 전시회로 평가받는 ‘HIMSS Europe 2018’은 올해 ‘Health 2.0 콘퍼런스’와 ‘유러피안 Telemedicine 콘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국가홍보관에 참여하는 5개 기업은 이지케어텍, 인성정보, 아이쿱, 인핏앤컴퍼니, 로킷 등으로 지난 3월 참여 희망 기업 모집과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이지케어텍은 HIMSS stage 7 인증 획득 등 이미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 2.0’을 전문시연팀이 시연할 예정이다.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분야의 성정보는 홈케어 및 건강모니터링 서비스에 적합한 통합 솔루션 ‘Hicare Hub’를 선보인다.

서울성모병원 스핀아웃 벤처기업 아이쿱은 환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진료, 교육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iKooB’과 연속혈당측정시스템을 소개한다. 의료진단기기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인핏앤컴퍼니는 근적외선을 이용해 내장지방의 지표가 되는 복부지방율을 측정할 수 있는 복부지방스캐너 ‘벨로(Bello)’와 복부비만관리 솔루션을 출품한다.

바이오3D프린트 인공장기 전문 벤처기업 로킷은 세계 최초 모든 생체재료 프린팅이 가능한 올인원 바이오 3D 프린터 ‘인비보(INVIVO)’를 유러피안 의료-IT 전문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한창 진행 중인 유럽 선진국에서 우리나라 의료-ICT 기술이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HIMSS Europe 전시회에 한국의 디지털헬스케어기업들을 소개하는 국가홍보관으로 참여한다”며 “HIMSS Europe 2018 참여를 유럽 의료-IT 시장 진출의 시금석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의료-IT 기술 마케팅을 지원하고, 홍보 뿐 아니라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