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 팬 연합 “프로필에서 고지용 제외 요청” 성명서 발표

젝스키스 팬 연합 “프로필에서 고지용 제외 요청”

기사승인 2018-05-28 10:09:28
- + 인쇄

젝스키스 팬 연합 “프로필에서 고지용 제외 요청” 성명서 발표

그룹 젝스키스 팬들이 전 멤버 고지용을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제외해달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젝스키스 갤러리 등 젝스키스 팬 연합은 28일 오전 '각종 포털 사이트 젝스키스 프로필 정리를 위한 성명서'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렸다. 주요 포털 사이트에 기재된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고지용을 제외해달라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요청하는 내용이다.

고지용을 제외해달라고 하는 이유는 그룹 활동을 하지 않는 고지용이 젝스키스의 이름을 개인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팬 연합 측은 “젝스키스 전 멤버인 고지용이 재직 중인 광고대행 회사와 사업 관계자들은 젝스키스 브랜드를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고지용이 팬들을 동원한 다수의 기업 행사에서 모욕적 언사를 했고 젝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모집 광고, 젝스키스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젝스키스 팬들은 재결합 초기 고지용을 전 멤버로 예우했는데 고지용의 최측근은 이를 이용해 최대 팬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접근해 회사 측에서 기획하는 다수의 기업 홍보 행사에 팬들의 현장 참여와 SNS 홍보, 행사비용 지원 등을 바란다는 의사를 전했다”며 “팬들이 버스까지 대절, 참여했고 인건비 100만 원 등도 후원했지만 현장에서는 일반 참가자처럼 행동하라는 주의를 받아야 했다. 심지어 이 최측근은 팬들에게 모욕적 언사를 수차례 했으며 옆에 있던 고지용은 사과는커녕 제지조차 하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또 “해당 회사가 팬덤을 영업에 활용하고 있었고 고지용 회사와 사업 관계자는 ‘젝스키스’를 해시태그로 사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며 젝스키스 브랜드와 이미지가 광고에 소모되고 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마지막으로 팬 연합 측은 “어느 그룹도 전 멤버가 현재 활동 중인 그룹의 프로필에 포함된 경우는 없다. 그 그룹명을 도용하여 개인 사업에 활용하는 경우는 더욱이 없다”며 “YG엔터테인먼트는 조속히 프로필을 정리하여 ‘젝스키스’의 상표권을 보호해주시기 바란다”도 적었다.

2000년 팀을 해체했던 젝스키스는 2016년 MBC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합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새 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젝스키스 원년 멤버였던 고지용은 그룹 해체 후 연예계를 떠나 사업가로 변신했다. ‘무한도전’에서 성사된 재결합 무대에는 올랐지만, 이후 젝스키스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2017년 1월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는 등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