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제1회 전국 미용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5-29 18:33:23
- + 인쇄

서경대학교는 오는 6월 2일 교내 수인관에서 ‘제1회 전국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경대가 주최하고 서경예술교육센터와 미용예술대학이 주관한다.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눠 헤어(커트, 펌, 업스타일), 메이크업(웨딩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등 2개 부문 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남 미용예술대학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은 “차세대 뷰티 리더의 발굴 및 육성과 미용인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9학년도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들과 전국의 우수한 미용인들이 함께하는 미용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경대는 대학의 예술적 자원을 활용한 산학연계는 물론 예술교육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서경예술교육센터를 설립했다.

센터는 문화예술 분야의 각종 경연대회 개최하는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인생나눔교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성북구청의 음악멘토링과 방과후학교 예술교육 및 청소년 예술진로 체험 등을 공동 주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경대는 올해 전국 미용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전국 무용예술경연대회,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뮤지컬 경연대회, 실용음악 콩쿠르,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등을 기획 및 개최하고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