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더위에…'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훨훨

기사승인 2018-05-30 15:44:06
- + 인쇄

본격적인 여름 더위에…'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훨훨

전국 곳곳에서 일 최고기온 25도를 넘는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롯데하이마트의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다. 이달 들어(‘18년5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롯데하이마트의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17년 5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보다 25% 늘었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의 ‘홈케어 CS 마스터’가 소비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에어컨 제품을 분해한 뒤 냉각핀 등 일반인들이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세척해주는 서비스다. 

여름을 맞아 보관해뒀던 에어컨을 쾌적한 상태로 사용하려면 필터, 냉각핀 등을 잘 청소해 겨우내 번식한 곰팡이나 세균 등을 없애주는 것이 좋다. 필터는 일반 소비자들도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고 중성세제를 푼 물에 씻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면 된다. 다만 에어컨 제품을 분해해야만 손이 닿는 냉각핀까지 세척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냉각핀을 세척한 뒤 고온의 스팀으로 살균 처리까지 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이재완 스마트홈서비스팀장은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하면 냉각핀 등 손에 쉽게 닿지 않는 부분까지 전문가가 직접 세척부터 소독까지 해준다”며, “보관해뒀던 에어컨을 무더위에 대비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홈케어 서비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5%를 추가할인해준다. 행사 품목은 가전, 침구, 주방, 주거공간 등 전품목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6년부터 ‘홈케어 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홈케어서비스’는 ‘가전클리닝서비스(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김치냉장고, 비데, 공기청정기, 제습기)’와 ‘주거공간케어 서비스(주방후드, 매트리스, 곰팡이제거, 보일러 및 수도배관 청소, 단열시공, 방충망 교체)’로 이뤄진다. ‘홈케어 서비스’는 전국 460여개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거나, 롯데하이마트 콜센터(1588-9030)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