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손열음, 코엑스 별마당서 깜짝 무료 콘서트

피아니스트 손열음, 코엑스 별마당서 깜짝 무료 콘서트

기사승인 2018-05-31 08:52:07
- + 인쇄

피아니스트 손열음, 코엑스 별마당서 깜짝 무료 콘서트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다음달 2일 오후 3시 서울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무료 공연을 펼친다.

31일 신세계그룹은 “전문 공연장소가 아닌 열린 공간에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가 직접 연주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며 “재능기부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시민들에게 서프라이즈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손열음은 국내 공연 일정이 없음에도 한국을 찾아 별마당 도서관에서 공연을 하기로 결정했다.

피아니스트 손열음은 2011년 제14회 차이콥스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준우승과 함께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연주상, 콩쿠르 위촉작품 최고연주상 등을 수상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다. 2007년 뉴욕 UN 총회장에서 열린 반기문 UN 사무총장 취임 축하 연주를 비롯해 제1회 금호음악인상,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했다.

손열음은 “별마당 도서관의 개관 취지가 좋고 관객들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어 이번 재능 기부 공연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공연을 계기로 능력 있는 연주자들이 열린 공간에서 관객들과 만나 재능을 기부하고 나누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손열음 공연 외에도 별마당 도서관 개관 1주년을 맞아 ‘명사, 예술, 나눔’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첫 시작으로 6월 1일에는 이국종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외상외과’를 주제로 외상환자 치료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위협을 무릅쓰고 JSA로 귀순한 북한 병사의 생명을 살리는 등 외상환자 치료를 위해 일생을 바친 국민 의사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6월 8일에는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가 ‘추사 김정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6월 15일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비구니 스님인 정목스님의 강연, 6월 22일에는 허구연 해설위원과 어수웅 기자의 ‘프로정신’에 대한 대담, 6월 29일에는 이준익 영화감독과 영화 ‘변산’의 주인공 박정민, 김고은이 함께하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콘서트’도 6월 한 달간 다양하게 진행된다. 6월 3일에는 예술의 전당 어린이 예술단의 합창, 6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의 공연이 진행되며, 9일에는 보컬리스트 선우정아, 17일에는 개그맨 출신 재즈가수 이동우, 23일에는 베를린 콘체르트 하우스 오케스트라 악장인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의 공연이 고객들을 찾아간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