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페북 커뮤니티로 가까워진 세상 만들 것…안전성도 강화”

기사승인 2018-05-31 11:44:48
- + 인쇄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페북 커뮤니티로 가까워진 세상 만들 것…안전성도 강화”“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열리고 가까워진 커뮤니티 사회를 만들겠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31일 서울 강남 신사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에서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Facebook Community Connect)’을 개최하고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페이스북은 오랫동안 열리고 연결된 사회를 만들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었다”며 “그러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작년 초 처음으로 커뮤니티를 통해 보다 가까운 세상을 만들겠다는 내용의 사명으로 업데이트를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러한 사명에 맞춰, 한국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보다 풍부하고 재밌게 페이스북을 활용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페이스북 기반의 커뮤니티 연계에 대해 알리려고 한다”라며 행사를 기획하게 된 취지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조 대표는 △프레임이나 필터 등을 통해서 이용자가 재밌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페이스북 카메라 기능 이용자들이 공통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일 수 있는 페이스북 그룹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24시간 내에 삭제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최초의 독립형 VR(가상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GO 등의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패밀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및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페이스북을 사용함에 있어 프라이버시에 관련된 부분이 복잡하게 구성돼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페이스북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인 만큼 올린 게시물을 지정한 사람들에게만 보여지도록 하는 등 개인정보 관련된 부분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라고 안전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조 대표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안에서 작은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라며 “페이스북은 더욱 책임감을 갖고 보다 세상을 가깝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가언 기자 gana91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