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 박람최 개최

기사승인 2018-05-31 14:49:55
- + 인쇄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 박람최 개최SK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

SK는 3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SK와 IBK기업은행이 공동 개최하고, 고용노동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SK 14개 주요 관계사가 추천하는 1•2차 우수 협력사 및 SK가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까지 포함 총 76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박람회를 통해 채용 상담과 1:1 현장면접을 실시, 다양한 직무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즉시 채용했다. 박람회를 통한 채용 규모는 550여명에 이른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열리는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올해가 처음이다. SK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울산에서 박람회를 개최, 지역 맞춤형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 박람회가 수도권으로 확대해 열리는 만큼 질적, 양적 수준 역시 높아졌다는 평가다.

특히 사회적 기업 현장 채용관 및 제품 홍보관을 운영한 것은 타 기업 채용 박람회와 대비되는 차별화 포인트다. 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 구직자들은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사회적 기업들은 우수 인재 영입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SK의 노력이 채용 박람회에서도 반영된 셈이다.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신 면접기법을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온라인 AI 면접 체험관을 통해 ‘사전 면접자 매칭’부터 ‘현장 일자리 매칭’, ‘사후 매칭 지원’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매칭 시스템이 가동됐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