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보복 반대·공산화 저지'…현충일 서울 곳곳서 보수단체 집회

기사승인 2018-06-06 16:31:52
- + 인쇄

'정치보복 반대·공산화 저지'…현충일 서울 곳곳서 보수단체 집회현충일인 6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등을 비판하는 보수 단체들의 집회가 열렸다.

우파 시민단체 '대한민국수호 비상국민회의'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자유 민주 회복 국민 총궐기대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기조와 대북정책을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이후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법치를 유린하며 역사교과서에서 '자유민주주의'와 '한반도 유일 합법정부'라는 표현을 삭제하는 등 반헌법적 행각을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단체의 공동대표를 맡은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무대에 올라 "문재인 정부를 1년간 지켜보니 검찰과 경찰을 도구로 삼아 많은 정치보복을 하더라"며 "올바르고 정의로운 방식이 아닌 적폐청산은 민주주의라고 부를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전 의장은 문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차례 정상회담을 한 것을 두고 "민주주의 정부가 아닌 북한의 김정은과 무슨 약속을 했는지, 어떤 거래를 했는지 문 대통령은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이날 집회 장소에서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의 자서전 '3층 서기실의 암호' 1천 권을 확보해 회비를 납부한 참가자들에게 배포했다.

이 집회에는 비상국민회의 창립발기인이기도 한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보수진영의 박선영 서울교육감 후보도 참석했다.

이들은 집회 후 '댓글 공작소는 어디인가요?', '불법 감금 중인 박근혜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라'와 같은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내걸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조계사를 거쳐 세종대로 사거리로 다시 돌아오는 2㎞ 구간을 걸었다.

보수단체 '일파만파애국자총연합'도 이날 오후 중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대한민국 공산화 저지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청와대 춘추관과 약 100m 떨어진 종로구 팔판동까지 4㎞ 구간을 왕복 행진했다.

친박(친박근혜) 성향 단체인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는 오후 4시부터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호국영령을 기리는 추모문화제를 열었다.

북파공작원 유가족들로 구성된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유족동지회는 이날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추모제를 열고 대북특수임무 수행 중 희생당한 영령을 위로했다.

하태준 회장은 "특수임무를 수행하러 북에 넘어간 공작원이 1만3000여명에 이르지만, 지금까지 생사 확인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정부는 유가족에게 돈만 몇 푼 안겨주려 할 뿐 북파공작원의 실체에 대한 진상규명을 외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 회장은 "대통령 산하의 진상규명위원회를 설치하고 남북관계 개선으로 회담이 진행될 경우 특수임무수행자의 생사 확인 등을 의제로 채택해 달라"며 "살아있는 자는 데려오고, 죽은 자는 유골이라도 송환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