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 ‘마라라고’에 초청할 수도”…2차 북미정상회담 가능성↑

기사승인 2018-06-07 09:18:53
- + 인쇄

“트럼프, 김정은 ‘마라라고’에 초청할 수도”…2차 북미정상회담 가능성↑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12 북미정상회담 이후 후속 회담 개최를 언급,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마라라고 리조트’로 초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마라라고에서의 후속 회담을 김 위원장에게 제안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별장인 마라라고는 ‘겨울 백악관’으로도 불린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곳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과 정상회담을 갖기도 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잘 맞는다면 2차 정상회담이 오는 가을에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백악관에서도 후속 회담 가능성을 열어뒀다. 켈리엔 콘웨이 백악관 고문은 이날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한 번 회의나 대화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 수도 있다”며 “핵 협상에 2~5번의 회의가 필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악관은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12일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