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즐라탄 “나 없이 스웨덴 더 잘한다고?”

기사승인 2018-06-09 17:11:03
- + 인쇄

뿔난 즐라탄 “나 없이 스웨덴 더 잘한다고?”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또 한 번 대표팀을 둘러싼 논란에 불을 붙였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8일(한국시간) 스웨덴 언론을 향한 즐라탄의 반응을 전했다. 즐라탄은 “스웨덴 미디어에서 나 없이 스웨덴 대표팀이 더 잘한다고 썼다”며 “그게 스웨덴 미디어의 정신상태다. 나는 전형적인 스웨덴 이름을 갖고 있지 않다. 스웨덴 특유의 태도, 행동 양식도 없다. 하지만 내 기록은 여전하다. 최고의 선수들이 러시아에 있지만 즐라탄은 없다. 반드시 거기 있어야 하는 선수지만 없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즐라탄은 또 “나는 우승도 많이 했다. 아약스, 유벤투스, 인터밀란, 바르셀로나, AC밀란, 파리생제르맹,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그리고 LA갤럭시에서 뛰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에서 뛰며 우승했다. 나는 어떻게 하면 우승하는지 안다. 나를 믿으면 잘 해낸다”라고 덧붙였다.

즐라탄은 스웨덴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힌다.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A매치 116경기에 출전해 62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그는 2016년 대표팀에서 은퇴한다고 선언한 뒤 갑작스레 올해 초부터 복귀를 시사했다. 그럼에도 안데르손 스웨덴 감독은 최종 엔트리에서 그를 제외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