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함안군 일자리 박람회 20일 개최

입력 2018-06-14 15:53:25
- + 인쇄

경남 함안군은 지역 내 우수 인재들이 겪고 있는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안군 일자리 박람회 시즌2’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를,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채용서비스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박람회에서는 성신RST, 태림포장 등 관내 유망 중견·중소기업 16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직종에서 총 8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 대표자와 인사담당자의 현장 채용 면접, 직업상담사를 통한 채용 역량(노하우) 강화와 구직상담, 이력서 컨설팅 등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 서비스가 구직자에게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서는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업을 원하는 군민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로수 데이터베이스 구축

경남 함안군은 관내 식재된 가로수목의 효율적인 관리체계 마련을 위해 사업비 2억여 원을 들여 '가로수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함안소식] 함안군 일자리 박람회 20일 개최이번 사업은 생활주변 녹지공간과 경관조성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가로수 현황파악과 사후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오는 10월 말까지 추진된다.

이번 사업에서는 관내 식재된 은행나무를 비롯한 16종, 약 2만 7000여 본의 가로수를 전수 조사해 관리번호를 부여한 후 ‘산림공간정보 데이터 표준 매뉴얼’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

이에 따라 권역별 가로수 종류, 위치와 깊이, 수량, 나무높이, 식재시기 등 가로수 정보를 현행화하고, GIS기술을 이용해 산림청 가로수시스템에 공간정보화 작업을 할 계획이다.

구축된 자료는 앞으로 가로수 식생 유형별 통계정보와 가로수 관리에 필요한 주제도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가로수 DB 구축과 서비스 제공 사업을 통해 보행자에게 녹음을 제공하고 가로경관 확보는 물론 체계적인 녹지네트워크 구축사업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