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액션 RPG ‘블레이드2’ 28일 출시

기사승인 2018-06-15 15:49:13
- + 인쇄

카카오게임즈, 액션 RPG  ‘블레이드2’ 28일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이달 28일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2 for kakao’를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레이드2는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으로 지난달 15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일주일 만에 신청자 100만을 돌파, 현재 170만을 넘어섰다. 이어 8부작 브랜드 웹툰, 방송인 유병재·유규선의 홍보 영상, 성우 메이킹 영상, 캐릭터 코스프레 화보 등을 공개하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액션 RPG의 명가’를 표방하는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에 개발 노하우를 총 집결, 캐릭터를 교체하며 싸우는 ‘태그·연계 스킬’, 빈사 상태에 빠진 몬스터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처형 액션’, 상대의 공격을 되받아 치는 ‘반격’ 등을 구현해 액션성을 부각시켰다고 밝혔다. 고품질 3D 그래픽과 시네마틱 연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블레이드2는 ‘검투사’, ‘암살자’, ‘마법사’, ‘격투가’ 등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의 캐릭터 총 4종을 선택할 수 있고 ‘모험’, ‘ 반격 던전’, ‘영웅의 탑’, ‘레이드’ 등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부터 ‘1대1 대전’, ‘팀 대전’, ‘점령전’ 등 PVP(플레이어 대전) 콘텐츠까지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메신저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블레이드2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 완료 시 ‘고급 캐릭터 장비’와 ‘보석(재화) 500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을 제공하고 전체 예약자 수에 따라 ‘보석’, ‘골드’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전작 블레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 14일 이전까지 블레이드를 한번이라도 즐긴 이용자가 ‘블레이드2’에 접속할 경우 보석 1000개를 지급한다.

블레이드2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동시 출시되며 게임과 사전 예약 등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블레이드2 브랜드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카페톡’, 공식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