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패배로 골치 아파진 한국, 스웨덴전 더욱 중요해졌다

기사승인 2018-06-18 10:00:21
- + 인쇄

독일 패배로 골치 아파진 한국, 스웨덴전 더욱 중요해졌다

멕시코가 독일을 1-0으로 누르는 이변이 발생했다. 한국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한국은 18일 오후 9시(한국시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스웨덴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F조 1차전을 치른다.

전날 같은 조 멕시코가 독일을 꺾으며 한국도 16강 진출 로드맵을 새로 짜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대회 전 한국은 독일의 선2승을 전제로 스웨덴, 멕시코전 1승 1무를 목표로 삼았다. 2승을 확보한 독일을 상대로 마지막 경기에서 적은 점수 차로 지거나 비겨서 16강에 오른다는 계획이다. 이 경우 압도적인 독일이 조 1위를 차지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그러나 독일이 멕시코에 패하면서 한국은 새 국면을 맞았다. 독일이 2위로 16강에 오를 가능성도 열어둬야 하는 상황이다.

2위 싸움이 매우 치열해졌다. 자연히 첫 경기인 스웨덴전이 더욱 중요해졌다. 스웨덴에 패할 경우 전날 막강 전력을 보여준 멕시코, 독일을 상대로 최소 1승 1무를 한 뒤 다른 경기를 지켜봐야 한다. 독일이 남은 경기에서 2승을 하고, 멕시코가 한국에 지더라도 스웨덴에 이기면 마찬가지로 2승으로 16강행을 확정짓는다. 한국으로서는 스웨덴전을 무조건 이긴 뒤 남은 경기에서 승점 2~4점을 따는 방식을 생각해야 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