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당선인, 현장 행보 시작

입력 2018-06-19 21:00:21
- + 인쇄

허성무 창원시장 당선인이 새로운 창원 건설을 위해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등 현장 행보를 시작했다.

허 당선인은 19일 인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마산해양신도시 현장을 방문했다.

허 당선인이 해양신도시 현장을 첫 방문지로 선택한 것은 시민의 중지를 모아 해양신도시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당선인의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허 당선인는 현장에서 해양수산국장, 해양사업과장, 현장소장, 감리단장으로부터 사업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질의답변과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허 당선자는 "마산해양신도시의 공사비 산정내역과 계약관계 등 기본 사항을 잘 검토해 달라"고 당부하고 "인수위의 검토결과를 토대로 공사비 검증 및 시민공론화 과정을 거쳐 시민의 뜻을 모아 창원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마산해양신도시 조성 추진 단계에서 정부의 책임도 있어 이와 관련해 국비 지원 협의도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어 허 당선인은 "새로운 창원 건설로 빛나는 창원을 되찾겠다는 약속은 해양신도시를 절망의 땅에서 희망의 땅으로 바꾸는 것으로부터 시작 될 것이다"며 "우리 모두 힘을 하나로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허 당선인은 인수위원회 사무실을 전격 방문한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접견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심도 의견 등을 나눴다.

허성무 창원시장 당선인, 현장 행보 시작허 당선인은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현실을 충분히 인지하고 공감하고 있는 터라 최대한 예우를 갖춰 만났으며 인수위 행정실무 담당자를 따로 불러 심도 깊게 의견 청취를 하도록 지시했다.

허성무 당선인은 "선거기간 중 약속한 바와 같이 언제 어디서든 시민과 만나고 대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