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美中 무역전쟁, 중국이 잃을 게 더 많다"

기사승인 2018-06-20 11:00:31
- + 인쇄

백악관 미국 백악관이 중국과의 무역전쟁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을 알렸다.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장은 19일(현지시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해 중국의 대미 수출이 미국의 대중국 수출보다 훨씬 많았다”고 강조하면서 “중국이 잃을 게 더 많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고 A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나바로 국장은 중국의 반발과 보복 관세 방침에 대해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결의를 과소평가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단행한 조치들은 사실 순수하게 방어적이라는 점을 주목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그 조치들은 중국의 공격적인 행동으로부터 가장 가치가 높은 미국 기술을 지키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나바로 국장은 또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표적이 될 수 있는 모든 미국인을 뒤에서 받쳐줄 것”이라면서도 “이것은 무역 분쟁이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좋은 관계”라고 설명했다. 

나바로 국장은 중국과의 충돌로 타격을 볼 산업과 노동자를 위해 완충 역할을 할 계획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