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미주기업에 파견할 해외인턴 24명 선발

입력 2018-06-20 15:17:18
- + 인쇄

경북도, 미주기업에 파견할 해외인턴 24명 선발

경북도는 20일 H-Mart, 서울트레이딩 등 경북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미주지역 기업에 파견할 대학생 해외인턴 24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4월 대구·경북 소재 대학의 30세 미만 재학·휴학·졸업생(졸업 후 1년 이내)을 대상으로 74명을 모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H-Mart 19명, 서울트레이딩 4명, 호텔스탠포드에 1명이 최종 합격했다.

H마트는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50개가 넘는 매장에서 연매출 10억불을 기록한 유통회사다. 

서울트레이딩은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연매출 3억불을 달성한 식품 수출입 및 도매 회사이며, 호텔스탠포드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체인에서 3000만불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다.

인턴들은 경북대, 경운대, 계명대, 대구대, 영남대, 한동대 등 6개 대학 학생으로 비자발급 등의 파견 준비기간을 거친 후, 7월부터 미국 본사에 파견돼 총무, 전산, 마케팅, 회계부서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들은 경븍도에서 항공료와 실손 보험료를 지원받고, 해당기업에서 파견일로부터 1년간 근무하면서 실무경험을 쌓는 한편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 어학교육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해외인턴사업은 도가 보증하는 해외자문위원 기업에 도내 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을 추천해 글로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 감각과 실무 능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업무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를 강화하고 사업규모도 확대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2010년부터 해외투자유치, 시장개척, 국제교류 협력증진을 위해 48개국에서 활동 중인 경북도 해외자문위원 기업과 연계, 대학생에게 해외근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업과 해외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육성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북도는 미국, 영국 등 10개국에 330여명의 해외인턴을 파견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