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자연 추행 혐의' 전 조선일보 기자 4차례 검찰 소환

기사승인 2018-06-20 20:33:36
- + 인쇄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재수사 중인 검찰이 장 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기자 출신 A씨를 최근 소환 조사했다.

동아일보가 20일 단독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홍종희)는 최근 A씨를 4차례 불러 장 씨를 강제 추행했는지 조사했다.

A씨는 2008년 8월 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가라오케에서 장 씨와 장 씨의 전 소속사 대표 김모 씨 등과 술을 마시던 중 장 씨를 자신의 무릎에 앉히고 신체 일부를 만진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기 분당경찰서는 2009년 A씨에 대한 강제 추행 혐의를 인정해 성남지청에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했지만, 성남지청은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그러나 지난달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당시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 대해 “신빙성이 부족한 술자리 동석자들의 진술을 근거로 삼아 증거 판단에 미흡했고 수사 미진에 해당한다”고 판단하고 재수사를 권고했다. 이후 사건은 A 씨의 주거지 및 범행 장소 등을 감안해 관할권이 있는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송됐다.

검찰은 이 사건의 공소시효가 8월 4일 만료되는 점을 감안해 검찰의 중간간부 인사가 단행되는 다음 달 13일 이전에 A씨를 기소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장자연 리스트 사건은 장씨가 2009년 3월 기업인과 유력 언론사 관계자,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에게 성 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며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검찰은 소속사 대표와 매니저를 폭행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기소하고 성상납 의혹 관련 연루자는 모두 무혐의 처분해 논란이 일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